본문 바로가기
HAPPYMYLIFE

[한화이글스] 감독 소개_카를로스 수베로

by 짠다리 2021. 4.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짠다리입니다:)

오늘은 한화이글스 수장 카를로스 '수베로'감독님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시즌 감독 1호 퇴장, 한화 리빌딩! 키워드 만으로도 관심이 가는 감독님입니다..ㅎㅎ

 


 

 

이름 : 카를로스 수베로(Carlos Subero)

나이 : 50세 (1972년 6월 15일생)

국적 : 베네수엘라

소속팀 : 한화이글스 (2020.11~)

경력 : 2020 .11 ~ 한화이글스 감독

          2019 WBSC 프리미어 12 베네수엘라 국가대표팀 감독

          2016 ~ 2019 밀워키 브루어스 코치


 

시즌 초반에 일어난 감독님과 관련된 에피소드를 풀어볼게요

 

V 시즌 1호 감독 퇴장

   " 4월 6일 SSG랜더스전 통역실수로 66번 선수가 55번 선수로 잘못 전달됐지만 규칙상의 이유로 정정이 거부되자 결국 수베로 감독과 심판은 10분간 실랑이를 벌여 2021시즌 1호 감독 퇴장을 당하게 됩니다"

 원래 감독의 항의가 3분 이상 이어지면 심판의 권한으로 즉시 퇴장이 가능하지만 4월 6일 경기에서는 의아하게 10분이라는 시간동안 항의가 이어졌습니다.

 

사람들은 급히 올라오게된 강재민(55번) 선수가 몸 풀 시간을 버는 것이라는 반응을 보였고 경기 후 관계자에 따르면 몸풀 시간을 주기 위한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다고 합니다ㅎㅎ

 수베로 감독의 희생 덕이었는지 강재민 선수는 이닝을 잘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V 불문율 논란

 4월 17일 NC 전, 4-14로 크게 지고 있던 8회 말 외야수 정진호가 마운드에 올랐습니다.

 

 

“외야수가 투수로 오른 사실상 백기 투항의 상황에, 3볼 노스트라이크로 뒤지고 있던 중 타자가 배트를 크게 휘두르자 수베로 감독님이 손가락 3개를 펼치며 강하게 소리치는 모습이 카메라에 잡혔습니다.”

 당시에는 어떤 의미인지 알 수 없었지만 7회 이후 7점 차 이상이 난다면 3볼 상황에 풀스윙하는 것이 금기시 된다는 메이저리그의 불문율과 관련된 반응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KBO에는 오히려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야하는 암묵적인 규칙이 있는 만큼 감독님이 한국에 온지 100일 밖에 되지 않아 문화적 차이를 받아들이기에 시간이 충분하지 않았던 것 같기도 합니다.

 

 

 

 

이처럼 다양한 이슈들로 언론에 꾸준히 등장하고 계시지만 그만큼 화제가 될만 한 일들도 있습니다!

 

 바로바로  - 한화 리빌딩 -

 

 

 지난 시즌 끔찍한 연패와 식물타선,,ㅠ 시즌 최종 순위 10위를 기록하며 한화이글스의 앞이 캄캄해질때쯤 마법처럼 등장한 수베로 감독님:-)

 한화 리빌딩의 역사를 세우시겠다는 의지 하나로 선수들에게 힘을 불어넣어주고 계십니당

 선수 모두의 연습을 직접 도와주고 당근을 주면서 덕아웃의 분위기메이커까지!! 지금까지 한화의 모습과는 정말 달라보이고 무엇보다 쉽게 지지 않는 모습에 한화 팬들이 더 많은 기대를 하고 있는 것 같네요!!!

 

 

 

 

야구를 보면서 감독님 팬이 될줄은 몰랐는데 멋진 수베로 감독님과 함께 앞으로도 이 분위기가 쭉 이어졌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은 제가 좋아하는 한화이글스 유튜브 페이지의  '우리가 함께 써 내려갈 시나리오의 첫 장'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캡쳐해봤습니다:-)

이번 2021 시즌 한화 이글스의 슬로건인 "THIS IS OUR WAY-이게 우리가 가는 길이다" 한화의 다짐이 보이시나요!!!!ㅎ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