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EAMMMM

[직업상담사 2급] 필기 시험 후기

by 짠다리 2022. 9. 17.
반응형

최근 직업상담사 2급 3차 필기 시험을 응시하고 왔습니다.
직업상담사 시험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저는 대학 전공과 공통된 과목이 많아 기본적인 배경지식이 있는 상황이었고,
독학사 시험, 학점은행제를 직장과 함께 병행하는 상황으로 준비 기간이 길어지기도 했지만 순 준비 기간은 2달 정도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교재
먼저 제가 선택한 교재는
시대고시의 ‘직업상담사 한권으로 끝내기’ 입니다.





✔️강의
“인천e배움캠퍼스”를 통해서 필기 시험 준비를 했습니다.
https://incheon.hunet.co.kr/Home

 

인천e배움캠퍼스

님의 학습패턴을 AI가 분석하여, 학습하시면 좋을 과정을 추천해 드립니다 진행중인 학습이 없습니다. 학습을 진행하면 AI가 과정을 추천해 드립니다. 마이크로러닝 추천콘텐츠 등록된 콘텐츠가

incheon.hunet.co.kr

아무래도 강의 비용이 저렴한 편은 아니라서 무료 강의가 있을까? 하다가 우연히 발견했는데요
인천시민이 아니어도! 회원가입만 하면 수강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교재와 강의 내용이 거의 유사해서 큰 어려움 없이 들을 수 있었습니다.




교수님은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공부해야하는지에 대한 족집게식 강의와, 쉽게 암기할 수 있는 청킹 방법을 알려주십니다:)
사실 청킹은 처음에 웃기기도 하고 이게 뭐야,,했는데 시험 닥치고 외워야할 시기가 오니까 너무 도움이 됐던 것 같네요ㅎㅎ

사실 자격증 시험은 백점 맞을거 아니니까 찝어주신 내용만 공부하면 얼마든지 합격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7월 10일 실시된 정기 기사 3회에 응시하였습니다.

✔️시험접수
사실 접수 당일 10시에 깜빡했더니 마감이 되었더라구요. 당황했지만 10시, 14시를 기준으로 응시 자리가 추가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시험 응시
시험은 컴퓨터로 진행됩니다, 과목 마다 제출 이전에 문제는 언제든지 수정 가능합니다!
전체 응시 시간 내에 개인적으로 시간 분배를 할 수 있습니다.
시험 응시가 완료된 후 제출을 하게되면 합/불합 여부가 바로 발표됩니다◡̈




✔️결과
저는 강의 전체 수강과 1회 추가 복습만으로 3회 필기에 합격했고, 현재 실기를 준비중에 있습니다.
청소년 상담사 시험 준비를 병행하고 있어서 어려움도 있지만 곧 실기 시험 후기도 들고 오겠습니다!





올해 필기 시험은 마감되었지만 2023년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