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EAMMMM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교육전공 필답&면접 후기

by 짠다리 2023. 3.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짠다리입니다!
오늘은 2023학년도 전기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지원 후기를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2023학년도 전기 공주대학교 전형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원서접수 11. 3. ~ 11. 9.
서류제출 11. 3. ~ 11. 11.
서류결과 발표 11. 25. 16시 이후
필기 및 면접 12. 3.
합격자 발표 1. 6.



2023학년도 전기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필답고사 기출
6문제 중 5문제 선택 기술

1. 사례제시 - 자신있는 이론을 제시하고 문제행동을 주요 개념을 포함하여 기술
2. 사례제시 - 자신있는 이론을 제시하고 상담목표를 주요 개념을 포함하여 기술
3. 진로~~ 인지검사를 기술
4. 홀랜드 이론에서 개인의 성격유형과 진로 흥미 유형이 일치할 때 직업이 유지된다고 보는 근거 기술
5. 피아제 형식적, 구체적 조작기/비고츠키 근접발달영역 설명
6. 마샤 정체성이론 4가지 분류 설명



저는 3번문항은 전혀 이해를 못하겠어서 1,2,4,5,6 번 문항을 작성했습니다.
시간이 꽤 촉박하다고 느껴졌구요 6문제 중 포기할 수 있는 문제가 한 문제 뿐이어서 일단 조금이라도 알고 있는 문항이면 떠올리면서 문항을 작성했어요
뭐라고 적지,, 이렇게 고민할 시간도 없이 막 써내려갔다가 나온 기억이 있네요..ㅎㅎ




필답고사 후에 면접고사가 진행되는데요, 제가 속했던 조에서는 불참하신 분들이 꽤 많이 있었습니다.
접수번호대로 면접시간이 배정되어서 저는 15시 이후로 면접이 진행되었습니다..
 
 

2023학년도 전기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면접 기출

1. 지원동기
- 상담교사라는 목표를 갖게 된 이유,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에 지원한 이유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2. 자신있는 이론 언급 + 개념 질문
- 자신있는, 많이 공부한 이론이 무었인지 질문하셨습니다.
- 한명씩 돌아가며 답변하면 이론에 대한 개념 설명을 해보라는 질문을 하십니다.
- 솔직히 자신있다고 생각했던 이론이었는데 긴장을 해서 말이 꼬이고 꼬리질문도 하셨어요ㅜㅜ




너어어어무 떨렸구요, 사실 면접을 너무 망쳐서 하나도 기대가 안되었구요
결과적으로 최종탈락이었습니다ㅠㅠ

떨어진 후에 시간도 한참 지났지만 후기를 올리면서 다시 마음을 다잡고 정보공유를 해보려고 해요
그래도 한 번 경험하고 나니 문항 출제 유형을 대충이나마 알것 같기도 하고 재도전하면 해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에는 합격 후기를 가져오길 기도하며 모두들 화이팅 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